이글루내 구글검색


[서울] 수유동 화계사 여행-서울시



'서울 주말'이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하니 꽤 갈만한 곳이 검색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주말에 가볼만한 서울 여행지라는 내용의 책을 보다보니 동부권에 안 가본 것이 딱 2군데가 있으니 거기가 바로 '화계사'와 '수연산방'입니다.

화계사는 그냥 절인듯 하고, 수연산방은 경치가 아주 아름다운 찻집인데 차값이 9,000원을 넘어갈 정도로 가격이 꽤 있는 집입니다.

오늘 어떻게 하다보니 8시에 일어나서 시간이 꽤 남는 편이라 두군데 다 들러볼 생각입니다.

간단한 토스트로 아침을 먹었는데 소화가 잘 안되고 계속 그윽, 그윽 거립니다;;


태릉쪽으로 빠지는 군요. 구비구비 길을 달려 도착한 화계사, 그 근처에 주차를 해야 하나 걱정을 하면서 들어서니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고, 절 들어가서도 주자창이 있을 정도로 도심인데도 불구하고 주차 걱정은 없는 듯 해서 좋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들어간 큰 규모의 건물에 들어가니 1층이 식당, 2층, 3층, 4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곳곳마다 무슨 교육이 한창입니다.

예상보다도 사람들이 별로 없었고 볼만한 것이 그렇게 있는 것도 아닙니다. 좌측으로 돌아서 가니 북한산 둘레길이 보입니다. 사람들이 이곳을 끼고 돌아나가는 모습이 바로 보입니다.


 
화계사는 1522년(중종 17)에 신월 선사(信月禪師)가 창건한 절이다. 원래는 고려 때 법인 대사(法印大師) 탄문(坦文)이 화계사 인근에 보덕암(普德庵)을 세우고 오랫동안 법등을 이어왔는데, 신월 선사가 현재의 자리로 옮겨 짓고 절 이름을 화계사라고 하였다. 그래서 절 측에서는 보덕암을 화계사의 전신으로 여긴다.


계단을 올라간 그곳에 세계 이곳저곳에서 모은듯한 각종 유물(?)이 아무렇지도 않게 흩어져 있습니다. 대웅전은 입구의 건물보다 생각보다 규모가 작습니다. 그렇게 한바퀴를 돌고나니 금방 화계사 구경이 끝이 납니다. 약 10-15분 정도면 절 구경이 끝나는 군요.

주로 불교대학과 템플스테이가 많은 화계사입니다.

구경을 마치고 이제 우리 수연산방으로 향합니다.




덧글

  • dltjsgml 2017/05/27 15:55 # 삭제 답글

    덧붙여 몇자 더 적어보았습니다. 안녕하십니까?귀한말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다함께 읽으신후에 많은 분들께 다함께 전달하십시오 .
    핵무기 核武器 ]할 때 핵 한자 부수가 돼지해 나무목 들어있는 까닭은 이렇습니다 .
    돼지고기 성분은 생쥐와 같아서 바이러스 세균이 인체내에 들어가면 절데로 죽지안고 머리에서 발끝까지 돌아다니면서 번성을 하면서 서식을 한답니다 .돼지고기는 높은 온도에 오랜시간을 가열을 하면 할수록 강한 바이러스 세균이 생기면서 절데로 안죽는답니다 .
    삶은 돼지고기 육수에 사약에 용도로 쓰이는 옷나무와 독초를 함께 끌여서 농축을 시켜서 핵무기 원료로 쓴다는 말입니다 .
    소고기 는 인체내에 들어가면 세균이 배속에 가만히 있다가 자연히 죽는답니다.
































    저희 친정 사촌 작은 아버지께서는 병든 소고기를 점심에 국끌여 드신후 식중독으로 병원에 가셔서 저녁때 돌아가셨습니다 ,


    돼지기름 과 소기름을 포화지방산 이라 해서 인체내에 들어가면 혈관속에 끼면서 근육과 온몸속에 쌓여서 혈액순환을 막으면서 쌓인기름에서 염증이 유발이 되어서 암으로 전이가 된답니다 .가수 송대관씨 어머니 께서는 극심한 심장에 통증으로 인해서 수술을 하셨는데 심장에 다이아몬드와 같은 돌들이 많이 박혀있어서 제거하는 수술을 하셨답니다 .
    사리는 암덩어리입니다. 담석증 할 때 석 한자는 돌석한자를 씀니다 .
    병암자에 한자는 바위엄 한자를 씀니다 . 암덩어리는 면역력이 탁월하게 좋으면 자연히 작아져서 없어지며 면역력이 약하면 삽시간안에 눈덩이처럼 커진답니다 .
    이세상에서 면역력에 최고로 좋은 약나무는 올리브나무입니다. 서울대 교수님께서 올리브장수백세라는 책을 쓰셨습니다 .
    인체내에 쌓인 포화지방산 기름을 삽시간안에 녹여서 배출을 시키면서 혈관확장을 시키면서 혈당조절을 하면서 인체내 상처치유를 하면서 각종 암병을 탁월하게 고치는 효능이 있는 약나무는 올리브나무입니다 저는 커피잔에 올리브잎 두장을 부셔서 커피를 타서 마십니다.
    저는 요리마다 올리브잎을 너어서 요리해서 먹습니다.저는 올리브물 끌여놓고 먹습니다
    요즈음 온난화로 인해서 새로생긴 바이러스 세균은 핵무기속에 세균입니다
    제가 친정에 올리브잎을 보내드려서 어머니께서 끌여드시는걸 제 남동생이 보고 인터넷검색을 하더니 올리브는 참좋은것이네요 라고 말하면서 서울가서 사먹어야지 라고 하더랍니다 .
    핵 바이러스 세균은 올리브를 드시면 죽어버림니다 . 면역력이 최고로 탁월하게 좋은 약효능이 있어야 핵바이러스 세균은 인체내에서 죽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