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내 구글검색


[아이폰무료어플추천] 다음맵-전국막히는길(TPEG)까지 안내 자료



[아이폰무료어플추천] 다음맵-전국막히는길(TPEG)까지 안내

정말 대단한 맵이다. 인터넷상에서도 네이버지도, 구글지도, 어떤지도보다도 완벽한, 그리고 가장 상세한 곳까지 확대가 되는 지도여서 거의 만점을 줬었는데, 아이폰에서 더 강력한 기능을 지원한다. 인터넷다음맵 출시 초기에만 체크를 해서 막히는 길을 안내하는 TPEG 기능이 지금 생겼는지 모르지만 아이폰에서는 막히는 길을 안내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상세하게 볼 수 있는 지도

언젠가 포스팅을 한번 한 적이 있는 거 같은데, 다음맵, 야후맵(있나?), 네이버맵, 구글맵, 콩나물, 등등 인터넷 지도란 지도는 다 비교를 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여의도 국회의사당 지붕을 비교를 했었는데, 그 어떤 맵도 국회의상당 지붕을 다 표현하지 못하는 맵은 없었다. 딱 하나 다음맵을 빼고는 말이다. 무슨 얘기냐 하면 다음맵으로 가장 끝가지 당기면 국회의사당 동그란 지붕을 다 볼 수가 없다는 얘기다.


서울교통 유료어플리케이션 돈내고 구입할 필요가 없다.

얼마전 회사 동료가 유료로 우리나라 지도 중에서 서울지역 지도를 유료로 구입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 현재 아이튠즈 들어가보면 서울교통인가 하느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TPEG 기능 때문에 이걸 사지만 실제로 필요가 없는 것이, 다음맵은 서울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지역 TPEG 기능을 보여주고 있고, 다음맵 뿐만 아니라 네이버맵도 이 기능을 지원한다.



다른 기능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주변 맛집, 은행, 약국, 지하철, 버스역등 상세한 장소검색이 가능하다. 자동차와 대중교통 길찾기가 동시에 가능하다. 전국 고해상도 항공사진 스카이뷰가 된다. 360도 파노라마 거리사진 로드뷰가 가능하다. 1천여개의 추천검색어로 검색도 간편하다. 장소에 대한 리뷰/평점을 제공한다.



인터넷보다 더 강력해진 로드뷰 기능
인터넷 다음맵에서 이 맵에 빠진 이유가 로드맵 때문이었는데, 초반에는 서울지역만 되다가 나중에는 부산, 대구 등지로 확대가 되었는데, 그 시기가 2-3달 사이여서 참 빠르게도 찍고 다닌다 싶었다. 또 실제가 내가 살고 있는 곳, 회사, 등지를 돌아다니다보면 예전에 근무했던 곳, 예전에 살아있던 곳 사진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최고의 맵이다 싶었다.

그리고 아이폰다음맵, 더욱 신기해진 것이 환경설정 상태에서 로드맵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로드맵을 보다가 우측상단에 로드맵 아이콘을 한번 더 클릭하면 활성화가 되는데 이 기능이 환상이다. 아이폰은 들고서 다음맵의 로드맵 기능으로 실제 사진처럼 거리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폰을 360도 한바퀴 주욱 회전을 시켜보자. 앞에만 보이던 거리사진이 뒷면, 옆면 이렇게 보인다. 실제 마우스로 360도 회전시키는 것보다 훨씬 더 실제감이 살아난다.

실제로 이 기능이 그리 쓰일일이 있을까? 생각해보면 비효율적이지만 이 기능을 한번 실행시켜보고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다음맵, 최고의 맵이다. 유료 어플리케이션의 기능도 뛰어넘는 최고의 맵.

 

 

 


덧글

  • 2010/06/02 18:49 # 삭제 답글

    어디서 다운받나요????????
  • 바람도리 2010/06/05 17:04 # 답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습니다...^^ 아이폰 있어야 하구요
댓글 입력 영역



구글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