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내 구글검색


네비게이션 DMB 안테나 선처리 아빠의 이런저런 일상



제품이 도착하기 전부터 마음에 걸렸던 DMB 안테나 선 처리, 물론 내부 안테나가 좋긴 하지만 수신률이 떨어져서 별로랍니다.

드디어 제품 도착, 일단 이리저리 고민하다가 운전석 좌측 상단에 안테나를 높고 줄을 당겼습니다. 운전석 문이 닿는 곳에 길게 조그맣게 틈이 있어 그곳으로 선을 넣었습니다. 죽죽 내려와서 문턱 부분에 선을 굽혀 넣고 다시 의자 아래로 선을 밀어 넣고, 다시 당겨서 발시트 아래쪽으로 선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윗 부분은 DMB 줄과 전원줄을 같이 당겨서 위치를 맞춘 다음 제품 포장에 많이 들어 있는 선줄 정리하는 선으로 조금씩 정리를 합니다. 끝까지 정리를 하고나니 좀 엉성하긴 하지만 잘 처리된 듯 하네요.

이제 네비를 안쓸 경우 집에다 가져가야하는데 네비를 뗄 경우, 가장 상단에 무언가가 받쳐주면 좋겠는데 적당한 게 없네요, 제품 박스 안에 들어있던 고정장치 3개는 이미 다 써버려서;;;



여기 네비에서 시작합니다. 네비줄과 전원줄은 네비 뒤쪽 쯤에서 같이 묶어줍니다. 그런 다음 10cm 간격으로 묶어줍니다.
뒤에서 볼 때는 2줄을 같이 묶은 것이 보이지만 전면에서 볼때는 2줄 만나는 것이 안보이기 때문에 깔끔..
전원줄이 축 처지지 않게 약간 올려진 곳에서 안테나선과 함께 묶어줍니다.
안테나줄은 발시트 밑으로 들어갑니다
여기가 가장 핵심 포인트, 고정장치 2개를 각각 꺽이는 부분에 잘 붙혀준다. 깨끗하게 닦아주고 마른걸레 등으로 한번 더 닦아주는것도 중요하다.
방향두 중요한데 양쪽 다 바깥쪽을 바라보게 했다. 그래야 더 힘이 생긴다. 그리고는 선을 저 고무 안쪽으로 넣으면 감쪽같이 안보인다.
그렇게 해서 고무 뒤쪽으로 계속 넣어서 가장 위쪽으로 올라온다.
여기도 어려워보이지만 크기 헴들지는 않다. 사진으로 보기에 조금 떠 보이는거 같지만 실제로 보면 전혀 표시가 안나고, 비가와도 누수위험도 전혀 없는 곳이다. 저 부분에는 동봉된 고정장치 1개가 사용됐다. 방향은 물론 터진 쪽이 차 앞방향이다. 그리고 위로 넘어가서

자, 드디어 완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광고